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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7 인히비터 스위치 자가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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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레오파더 2024. 4. 29.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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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식 k7 2.4GDI 모델 인히비터 스위치를 교체해보겠습니다.

교체하는 이유는 요근래 갑자기 기어변속시 차가 울컥거림이 심해져서 카센터 가기전에 먼저 교체후. 그래도 차가 변속충격이 있으면 카센터를 가려고합니다

인히비터 스위치는 부품값이 약 22,000원으로 저렴합니다

필요 공구는
10mm, 12mm, 14mm 복스만 있으면 되고 편의상
30cm짜리 복스연장대가 있으면 편하십니다.

부품과 모델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차를 평지에 주차하시고 시동을 끄신다음

기어봉 위쪽에 있는 shiftlock release버튼을 깊게 누른 상태에서 기어봉을 n 단으로 이동시킵니다

(차량이동 되지 않게 반드시 평지나 사이드 브레이크 체결 필요합니다)



그뒤에 본네트를 열고



위 빨간색부분을 공기흡입구를 10mm 복스로 풉니다




공기흡입구를 잡아당겨 빼고난뒤, 다음은 배터리 분리입니다



10mm복스로 -단자부터 푸시고

그다음 +단자를 풀어 순서대로 배터리와 분리합니다

마지막으로 배터리 아래에 있는 배터리 고정대 나사를 12mm 복스로 풀고

배터리를 차 밖으로 빼줍니다




배터리를 빼면 배터리 받침대에 나사 6개와

잭을 분리해줍니다.(위 사진의 제일 하단 빨간색 원)



저는 배터리 받침대에 고정되어있는 선이 잘 안빠져서 위

사진과 같이 그냥 옆으로 치워놨습니다.



다음은 마지막으로 인히비터 스위치 분리 작업입니다

저 ㄱ자 쇠는 재사용해야하며
기어봉을 움직이면 해당 ㄱ자 쇠가 움직이며 상태를 변경하는 원리로 작동합니다.

따라서 저 ㄱ자 쇠 나사를 풀때는 자꾸 움직일텐데
움직여도 나중에 원상복귀 시키면 되니 신경쓰지말고 푸시면 됩니다




왼족 신품과 오른쪽 구품비교입니다



기존 인히비터 스위치를 제거후 모습입니다




마지막에는 위 사진의 빨간색 원 위치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위 ㄱ자 걸쇠 구멍과 아래 쇠구멍이 일치)

안그러면 시동이 안걸릴수 있다고 합니다

다 완료시 분해의 역순으로 재조립하시면됩니다.

* 저같은 경우는 완료후 시동이 안걸려서 다시 곰곰히 생각해보니 잭을 하나 덜끼웠더라구요.
잭은 총 2개 결합해야 정상입니다!